본문 바로가기
난그래요:)/테드의 IT 이야기

누수로 서피스 프로 9 액정 교체, 서피스 공인 파트너 고우넷 수리기

by 느라파파 2025. 12. 27.
728x90

한 달 전쯤 로지텍 키즈투고2 사용기에서도 밝혔지만, 퇴근시간 부주의로 커피가 반쯤 담겨 있던 텀블러를 제대로 닫지 않았던 바람에..서피스 프로 9의 액정이 작동하지 않았다.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도 되고 타입커버도 작동을 했지만 정작 화면을 출력되지 않는다..

공식 서비스센터가 없는 한국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를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은 공식 대리 업체인 <서피스 고우넷>을 이용하거나 <사설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당연히 가격은 사설이 저렴하다. 다만 지난 한달간 여러 사설 업체에 전화를 해봤지만 재고가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결국 한 달쯤 그냥 사용을 하다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고우넷에 전화 문의를 했고 당일 교체가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다.  

 

 

위 캡쳐에 나와 있는 것처럼 <서피스 고우넷>은 성수역 1번 출구를 나와서 5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https://place.map.kakao.com/916336787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공인서비스파트너 고우넷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5길 10 고우넷빌딩 5층

place.map.kakao.com

 

 

지영프라자라는 건물에 있는데 건물들을 우측에 끼고 걷다 보면 저 멀리 고우넷의 검은 간판이 보인다. 

건물 앞에 도착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공인 서비스 제공자>라는 사인이 보여서 도착을 인지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서피스 고우넷이다. 건물이 깔끔해서 좋은 인상을 준다. 

도착하자마자 접수를 하고 기기 점검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기다렸다. 공간이 크지는 않았지만 서피스고와 서피스랩탑도 체험해 볼 수 있고 휴식하면서 기다리에게는 편했다.

한 10명 정도가 함께 대기해도 무리 없을 정도의 의자와 책상이 잘 구비되어 있고 편안했다. 

연말이라 그런지 고우넷 휴가자 분들이 많았지만 다행히 내가 간 시간에 사람이 많지 않아 빠르게 접수하고 1시간 정도 대기한 끝에 수리할 수 있었다. 제품 접수도 위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서피스 제품을 통해 하면 된다. 

천만다행으로..누수가 메인보드까지 침범하지는 않았단다. 타입커버도 잘 작동하고 각종 신호나 카메라에도 이상이 없다. 물론 수리비는 꽤...나왔다.(고우넷 홈페이지에서 제품명과 부품표를 보고 간 거라 충격은 덜했다). 그래도 이 정도 제품을 새로 사는 것보다는 나으니. 이왕 고쳤으니 이번엔 완전히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진짜 조심해서 잘 사용해 보자. 

 

https://naver.me/FV7VA9qj

 

네이버지도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공인서비스 파트너 고우넷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