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부자 역사기행

[삼부자역사기행] 프리뷰 | 떠나지 못할 이유는 없었다는 걸~♪

by 느라파파 2025. 6. 26.

 

나의 아이들은, '역사키즈'이다.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억해 보자면 <딸기콩> 앱으로 통화를 듣던 2년 전쯤부터가 시작이었던 것 같다. 이순신 장군님부터 시작해서 역사동화를 들려주며 역사 인물에 한 명씩 한 명씩 익숙해지게 된 것이 시작일게다. 요즘엔 워낙 오디오북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 동화도 매우 생동감 있다. 

 

처음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 콘텐츠는 바로 <탐험캡슐 우리역사>, 웅진씽크빅에서 2018년 출간한 한국사 전집 시리즈인데 오디오북으로 발행이 되었고, 삼국시대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꼭지를 두 남매가 마법안경을 쓰고 역사 속 주요 장면으로 들어가 역사를 탐험하는 이야기는 어른이 들어도 재미있다.

 

나야 워낙 어린시절부터 역사책은 물론 사극을 좋아했기에, 아이들에게 역사 인물이나 주요한 사건에 알려주는 일은 항상 즐겁다. 이번 여름은 나에게 일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어쩌면 마지막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다. 그렇기에 이번 여름을 가장 알차게 보내는 길은 아이들과의 시간, 그중에서도 역사를 테마로 아이들과 여행을 떠나는 시간이 아닐까 한다. 

 

물론 전국을 다 돌 수야 없고 모든 것들을 기억하지는 못하겠지만, 여행을 준비하고 또 떠나며 눈으로 마음으로 담는 순간과 이야기들이 쌓여 추억이 되고 작은 삶의 지혜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여행을 시작해 보련다.